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오션나우”(이하 "사이트")의 서비스의 이용조건과 운영에 관한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사이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이용계약 :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③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운영자 :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⑥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⑦ 호스트: 영리의 목적 여부를 불문하고 사이트에서 액티비티 등을 판매하거나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용자ID,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②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이트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운영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운영자의 의무 ① 운영자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②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운영자나 사이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운영자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시간 ①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② 단, 사이트는 다음 경우에 대하여 사전 공지나 예고 없이 서비스를 일시적 혹은 영구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혹은 오동작을 일으키는 경우 - 국가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③ 전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이트는 사전에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발생한 서비스의 중단에 대하여 사전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공지로 대신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①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사이트 이용 해지와 별개로 사이트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② 해지 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③ 사이트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④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⑤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⑥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⑦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⑧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①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한편,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③ 불량게시물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사이트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3조 게시물의 보관 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4조 (액티비티료 결제) 가. 유저는 오션나우의 안전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하여야 하고, 회사는 입금정보와 환불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이용자들에게 내역을 제공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및 가상계좌 입금방법으로 대금을 입금하는 경우 결제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유저가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유저는 신용카드로 대금을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해외카드를 이용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유저가 제공한 회원정보가 신용카드의 명의인과 다른 경우 신용카드 결제를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인카드의 경우 법인인증 확인절차를 거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 액티비티 내 다양한 커리큘럼을 기입해두고 하나의 액티비티료로만 결제하여 추가 결제를 받는 경우 맞춤결제 기능을 활용하여야 합니다. 즉, 기본 액티비티료로 설정한 금액 대신 추가 금액이 발생하는 경우에, 파트너는 액티비티 소개서와 실시간 톡으로 결제 전 관련 내용을 유저에게 정확히 고지해야합니다. 라. 유저는 결제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유하고 있는 오션나우 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화면의 주문정보 선택란에 사용할 포인트 결제액을 기입하고, 차액만큼만 허용된 결제방법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제15조 (구매확정 및 수익금) 다. 유저가 액티비티를 신청하는 경우, 요청한 시각으로부터 향후 12시간 이내에 안내된 오션나우의 계좌로 액티비티료를 카드 또는 무통장 결제하여야 합니다. 2회차 액티비티를 진행 이후에는 환불 요청이 있을 시에도, 오션나우에 결제된 1회차 액티비티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거래 내역, 수수료 세금계산서 발행내역, 수익금 출금내역 요청 시에 요청자에게 공개합니다. 다만, 회사는 이 약관 [제11조 마. 항의 액티비티등록양식에 어긋난 등록, 허위등록,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 과금 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액티비티등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출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파트너가 액티비티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하는 때에는 확인 후 송금처리를 합니다. 라. 파트너는 액티비티등록 시 회사 및 유저로부터 수익금을 수취할 계좌를 지정하여야 하며,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내에서 계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파트너와 동일인(개인회원의 경우 가입자 본인 명의)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파트너가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가 파트너 가입정보와 상이한 경우 송금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조건에 맞는 계좌 관련 서류증빙이 완료될 때까지 대금의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바. 파트너는 회사에 대한 액티비티대금채권이 있을 경우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환불) 가. 액티비티는 시작하기 16일 이전에 취소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결제대금이 100%환불됩니다. 단, 파트너에게 먼저 취소,환불 의사를 유선, SMS 등의 수단으로 통보한 후에 환불 접수가 가능합니다. 나. (2회 이상의 클래스) 파트너와 유저 양측은 1회 액티비티 후 액티비티를 지속하기로 결정한 이후임에도 유저의 사정으로 액티비티를 중단해야 하는 경우에 한해 다음과 같은 환불 규정을 적용 합니다. ① 파트너는 전체 등록 커리큘럼의 50%에 해당하는 시간을 진행하기 이전에는, 진행된 과외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 대한 금액을 유저에게 환불하여야 합니다. ② 파트너는 전체 등록 커리큘럼의 50%에 해당하는 시간을 진행한 경우에는, 진행되지 않은 잔여 기간과 상관없이 환불의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③ 단, 파트너의 판단 하에 유저에게 금액을 개인적으로 환불 조치 하는 것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오션나우 측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④ 유저가 파트너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액티비티 진행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오션나우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액티비티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즉, 액티비티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준비 소홀,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파트너의 의무에 맞지 않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오션나우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된 후 액티비티의 환불 등과 관련하여 파트너와 유저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원칙상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을 우선시하며, 상호 합의 이후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 파트너 개인의 사정으로 인해 액티비티를 중단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커리큘럼이 남아 있음에도 불구하고, 액티비티를 중단하는 경우 그 시기와 상관없이 파트너는 액티비티료로 받은 모든 금액을 유저에게 환불 하여야 합니다. ② 결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③ 파트너의 개인 사정은 건강상의 이유, 취직, 외국으로의 유학 등 모든 사항에 대해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④ 단, 파트너가 유저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액티비티 진행 및 환불을 거부하는 경우, 오션나우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액티비티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즉, 액티비티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범죄에 준하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즉시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저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파트너와 유저간의 협의 하에 유저가 남은 액티비티 분의 액티비티료만 파트너분에게 환불 조치 해드리는 것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오션나우 측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 파트너의 귀책 사유로 다수의 유저의 취소 및 환불요청이 발생하는 경우, 또는 동일 중분류 카테고리 내 타 액티비티보다 환불요청이 현저히 높은 경우 회사는 파트너의 등록 제한, 인기도 감소 등의 페널티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라. 파트너와 유저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속 된 첫 액티비티 일정이 진행 된 이후, 사전 약속되지 않은 파트너와 유저의 상호 추가적 협의에 대한 금전적 환불에 대해서는 오션나우에서는 관여 하지 않습니다. 단, 파트너와 유저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오션나우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를 중재하고 협의 및 권장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원데이 클래스의 경우 가. 액티비티를 시작하기 16일 이전에 취소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결제대금이 100% 환불됩니다. 만일 액티비티 시작 15일 이내에 취소 의사를 밝히는 경우에는 액티비티료의 50%가 차감된 금액이 환불 됩니다. 해당 금액은 시범강의 및 장소대여, 참여인원 미확보에 대한 명목으로 파트너에게 귀속됩니다. 나. 액티비티를 들었거나 예정된 액티비티 일정이 지난 경우, 결제 금액은 전액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 액티비티 등록 페이지 및 상호 합의/조정한 커리큘럼 전체의 액티비티를 파트너가 이행한 경우, 다음과 같은 환불 규정을 적용 합니다. ① 파트너는 커리큘럼 상의 액티비티를 이행 했으므로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② 단, 액티비티 상 문제가 있었다고 판단될 시, 상호 합의 하에 유저에게 금액을 개인적으로 환불 조치 하는 것은 가능하며 이에 대해서는 오션나우 측에서 관여하지 않습니다. ③ 만일, 유저가 파트너에게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여 액티비티 진행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오션나우 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사유 확인과 액티비티 과정상에 문제는 없었는지 여부를 확인 합니다. 즉, 액티비티 진행상의 불쾌감 조성, 준비 소홀, 협박, 폭행, 추행, 불법적인 회유 등의 파트너의 의무에 맞지 않는 행위를 확인하여, 해당 사실이 발견되는 경우 형사 고발 및 법적인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의 회원자격을 정지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약관에 규정된 회사의 오션나우안전결제서비스가 종료된 후 액티비티의 환불 등과 관련하여 파트너와 유저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한 경우 원칙상 관련 당사자간에 해결을 우선시하며, 상호 합의 이후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라. 파트너와 유저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약속 된 첫 액티비티 일정이 진행 된 이후, 사전 약속되지 않은 파트너와 유저의 상호 추가적 협의에 대한 금전적 환불에 대해서는 오션나우에서는 관여 하지 않습니다. 단, 파트너와 유저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오션나우측에서는 개입할 수 있으며, 이를 중재하고 협의 및 권장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제15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③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내용에 대해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① 본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 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②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8조 면책 가. 당사는 유저와 파트너의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액티비티를 신청, 협의, 결정할 수 있도록 사전에 동의한 정보와 방식으로 중개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션나우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학력 인증, 신분증 인증, 경력 인증에 대해 정확히 인증 자료를 확보하고 이를 서비스 내에 표시합니다. 이에 대한 허위 정보 보증은 오션나우에게 책임이 있으며 오션나우의 허위 신분증과 자격증을 보증한 경우 오션나우의 귀책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국가공인 자격증과 같이 명확히 시기와 보증번호 등을 확인할 수 없는, 인성, 업무 경험 등과 같은 정성적인 부분에 대한 정보에 대한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발생하는 정신적인 피해 및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당사는 유저와 파트너와의 액티비티방식, 결제방식, 환불 규정들은 오션나우의 각 약관 규정들을 따르나, 상호간의 협의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규정이 면칙 될 수 있도록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또한 약관과 다르게 액티비티를 진행한다는 상호 협의가 있는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분쟁과 관련한 책임은 당사자들이 지며, 당사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없습니다. 다. 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또한 서비스 제공의 지연이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거나 또는 고객정보가 유출된 경우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라. 당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당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마.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는 회사에 발생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약관을 위반한 이용자로 인해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한 경우 배상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3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